티스토리 뷰

새벽 5시쯤 오리진uk에 제 메일계정으로 가입완료 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당연히 전 오리진에 가입한적이 없습니다.

확인 즉시 오리진 사이트에서 비밀번호 찾기로 비밀번호를 바꿨구요,
보안인증 질문을 선택하라길레 선택하고 답변도 넣었습니다.

아무리 검색해도 계정삭제방법은 전화통화밖에 없더군요
일단 한국고객센터에 전화해봤습니다
080-578-8823
하루종일 기다려고 전화 안받는다는 글을 봤는데, 통화음 두번 울리니 받더군요. 깜놀!

나 : 본인 메일계정으로 오리진에 가입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다. 계정 삭제하고 싶다.

상담원 : 메일을 몇시쯤 받았느냐

나 : 오전 5시쯤 받았다.

상담원 : 고객님 메일계정이 어찌 되느냐

나 : 어쩌고 저쩌고

상담원 : 고객님 생년월일이 어찌 되느냐

나 : (아니 왜 이런걸 물어보지?) 어쩌고 저쩌고

상담원 : 생년월일이 맞지 않는다. 보통 가입할때 오타로 다른 메일주소를 쓰는 경우가 많다. 계정삭제는 해줄수 없다. 다만 공지나 광고메일이 가지 않게끔 설정해 주겠다.

저는 그때야 깨달았습니다.
제 생년월일이 아닌 제 메일 계정으로 가입한놈이 적은 생년월일을 불러달라고 했다는 것을..

오리진계정을 내가 만들지 않았는데 내가 그놈 생년일을 어떻게 알수 있을까요?


즉 계정 접근이 가능한지 알아보기 위해 물어 본것 같은데, 그걸 고객님 생년월이 어찌되냐고 물어보면 어떻게 답할수 있을까요?

 

계정삭제되기 전에 계정정보를 확인해보니 98년 2월 몇일로 생년월일이 적혀있더군요.

그걸 물어봐야지 대뜸 고객님 생일이 어찌되냐고 물어보니.. 허참.


 

나 : 그럼 계정 삭제할려고 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상담원 : 오리진 계정을 만들때 생년월일과 보안질문을 넣는다. 이게 맞지 않으면 계정삭제해 줄수 없다. 공지및 광고메일이 가지 않게끔 설정해 주겠다. 개인정보 입력사항이 맞지 않으면 절대 계정삭제를 해줄수 없다.

나 : 내가 로그인해서 비밀번호도 바꿨고 보안질문도 설정을 했다. 난 계정삭제를 원한다.(여기서 약간 실강이)

상담원 : 그럼 보안질문과 답을 뭘로 했느나

나 : 어쩌고 저쩌고 했다

상담원 : 지금 메일을 하나 보내줄테니 거기 인증번호를 불러달라

나 : (메일받고) 어쩌고 저쩌고

상담원 : 약 5분후 계정이 삭제될 것이다.

나 : 계정본인 확인의 우선순위가 뭐냐

상담원 : 생년월일, 보안질문이다

나 : 알았다. 5분후에 확인하면 되느냐

상담원 : uk에서 가입했기 떄문에 시간이 좀 걸린다. 5분후에 확인하면 된다.



1. 가입하지 않은 오리진 계정 삭제를 원할시
2. 가입한놈 생년월일, 보안질문과 답변을 미리 알고 있어야 한다.




ps. psn 아메리카의 경우 라이브챗 하고 그쪽에서 보내주는 메일의 제목을 복사해서 회신하면 탈퇴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